반응형
재택근무 시대를 살아가는 새로운 생활 루틴
최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재택근무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출근과는 달리, 가정에서 일하는 것으로 일과 개인 생활의 경계가 모호하다. 따라서, 새로운 생활 루틴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일어나기
출근하지 않으므로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은 필수적이지 않다. 그러나, 일정한 생활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일어나는 시간을 설정하는 것이 좋다.
운동하기
일이 끝난 후,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일과 생활의 구분이 덜해지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완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일과 생활 구분하기
집에서 일하는 경우, 일과 생활의 경계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과 생활 구분을 위해 출근할 때와 같은 옷을 입는 것, 일하는 장소를 정하는 것, 자율규제를 통해 일정을 관리하는 것등이 좋은 방법이다.
정기적인 휴식
일과 생활이 뒤섞일 수 있는 재택근무에서는 목표 달성을 위한 시간보다는 생산성과 효율성을 중요시 해야한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통해 집중력을 유지하고 일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처럼, 재택근무 시대에는 새로운 생활 루틴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 정해진 일과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효율적인 일정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일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