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내 정원 가꾸기, 초보자를 위한 팁

by z6z6 2023. 3. 31.
반응형

실내 정원 가꾸기, 초보자를 위한 팁

1. 적합한 식물 선택하기

귀찮은 관리가 필요한 식물은 피해야 한다

적극적인 가꾸기에 자신이 없는 초보자는 초보자용으로 추천되는, 관리하기 쉬운 식물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물, 자연광, 직사광선 등의 조건만 잘 만족시킨 다면 성장 및 생존에 큰 걸림돌이 없는 식물들 중 소규모 다육식물, 상록식물, 미니 무화과 나무 등을 추천한다.

2. 조명과 수분 공급

적절한 물주기와 빛 공급을 잘 유지해야 한다

매일 적당한 물을 주어야 하며, 식물의 특성에 따라 물주기 주기도 달라진다. 본격적으로 가꾸기 위해서는 식물이 필요로 하는 두 가지 요소인 빛과 물을 끊임없이 잘 유지하면서 식물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변화시켜 줄 수 있는 식물 전용 LED조명 등의 용품이 필요하다. 또한 실내 습도 조절 뿐 아니라 범등 앞이나 창가 등에서 충분한 양의 자연광을 받을 수 있도록 식물 위치를 이동시키는 것도 유의해야 한다.

3. 청결한 매개 환경

실내 정원은 항균효과가 높은 식물로 도포하는 것이 좋다

실내 정원이 깨끗해야 하므로 먼지나 곰팡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내 청결에 유의한다. 또한, 실제 정원에서처럼 개체 간 감염이나 전파 등도 일어나므로 항균·항균효과가 높은 나무나 상록성 식물 등으로 실내를 도포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실내 정원 가꾸기는 건강하면서도 인테리어적인 장식효과도 있어 많은 이들이 즐겨하는 취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초보자는 가장 쉬운 식물부터 시작하여, 적절한 물주기와 빛공급, 깨끗한 실내매개환경 등 노하우가 담긴 글을 참고하면 실내 정원 가꾸기를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