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새로운 시대의 가치 투자, 알아야 할 점

by z6z6 2023. 5. 24.
반응형

새로운 시대의 가치 투자, 알아야 할 점

21세기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환경, 사회적 책임 등을 고려한 새로운 가치를 중시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의 경영 방식과 투자 방법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로운 시대의 가치 투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ESG 기준을 적용해보자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합니다. 이들 기준을 기업이 충족시키는 정도가 높다면 해당 기업의 경영방식은 투자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투자 시에는 ESG 기준을 적용한 기업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인증서와 리포트를 살펴보자

ESG 관련 인증서와 리포트는 해당 기업이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얼마나 중요시하고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참고하면 실제로 ESG에 대한 다양한 제도와 책임의 수행을 추적하여 투자하는 측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3. 가치 투자 전략을 구체화 해보자

가치 투자 전략은 기업의 잠재력을 적절하게 평가하여 주식 가격과 비교하여 유효한 투자 대상을 찾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기업의 재무제표나 연매출, 배당금 정책 등을 분석하여 적절한 기업에 투자하게 됩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대의 가치투자는 미래의 인류와 지구를 생각하는 투자 방식으로 적어도 자신의 투자로 미세먼지와 같은 건강 피해를 일으키지 않으면서 동시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