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기본 디자인 원칙 5가지

by z6z6 2023. 5. 5.
반응형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기본 디자인 원칙 5가지

디자인은 비단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 디자인 원칙을 이해하면 누구나 보기 쉽고 기능적으로 효과적인 디자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자인 초보자를 위한 기본 디자인 원칙 5가지를 알아봅시다.

1. 단순성(Simplicity)

디자인의 목표는 복잡성을 줄이고 핵심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은 시각적 효과와 정보 전달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 조화(Balance)

디자인은 시각적인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페이지의 구성 요소가 일관되게 배치되고 범위 내에서 일관적으로 다뤄지면 사용자는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명료성(Clarity)

디자인은 초보자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용과 디자인이 일관성있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명료한 패턴을 사용하십시오.

4. 간편성(Simplicity)

조작이나 핵심 된 작업에 대한 단계의 개수가 적을수록 앱이나 웹사이트의 성능은 더 높아집니다.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나타나는 단일 작업에서 덜 중요한 작업으로 유도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이것은 사용자의 이해, 의도 지향성, 이전에 콘텐츠를 기억하고자 하는 상황에서 중요합니다.

5. 미적 감각(Aesthetic Sense)

디자인의 목표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레이아웃과 미적 감각을 가지고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오버 디자인은 산만하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눈에 띄는 시각 요소를 사용하십시오.

반응형

댓글